트레이더스살롱 로고_v2

안전자산 선호현상 시작되나, 엔화강세보여

금시세

(GMT+9 기준) 지난 뉴욕장에서는 미중무역협상 난항소식으로 S&P와 다우지수가 하락마감했으며 미국채의 수요증가가 이어졌다. 주말에는 트레이더들이 미중무역협상 소식을 소화하면서 약간의 보수적인 모드로 돌아선듯 하다. 현재 도쿄장에서는(09:40) 안전자산에 대한 선호현상이 눈에 띄이는 것으로 보인다.

달러인덱스 일간차트 20190923

달러인덱스는 박스권 거래중

위의 달러인덱스 일간차트를 살펴보면
달러는 지난주부터 계속 60일 이평선의(보라색) 지지를 받으며 박스권 거래를 지속하고있다. FOMC의 금리인하 결정이후 원론적으로 하락할지 예의주시해야 할 것이다. 이론적으로 금리인하는 금가격의 상승에 좋은 재료이다.

독일채 10년물 BUND 일간차트 20190923

독일채로의 자금유입, 안전자산 선호의 전조증상인가

위의 독일채 BUND 일간차트를 살펴보면
한동안 위험자산 선호현상에 의해 자금이 빠지던 채권시장에서는 하락세가 잦아들고 다시 반등하는 모양새이다. 현재 도쿄장에서는(09:54) BUND의 가격이 173.78선에서 거래를 이어가고 있다. 보통 독일채는 미국 일본 국채처럼 글로벌 안전자산으로 인식된다.

달러엔 일간차트 20190923

숨고르기인가 엔화강세의 시작인가

위의 달러엔 일간차트를 살펴보면
지난 뉴욕장에서 엔화는 달러에 대해 강세를 보였으며 현재 도쿄장에서도(09:58) 달러에 대해 강세를 보이며 107.685엔에 거래되고 있다. 최근 달러는 5일 이평선의(파란색)주도로 상승하며 20일 이평선과(오랜지색) 60일 이평선을(보라색) 돌파했지만 현재는 하락중에 있다. 만일 엔화강세 분위기가 이어진다면 차트는 다시 20일과 60일 이평선을 하락돌파할 가능성이 있다.

달러위안화 일간차트 20190923

주춤하는 달러유출

위의 달러위안화 일간차트를 살펴보면
달러의 유출과 강세가 가속되 되던 지난주와는 다르게 이번주의 스타트는 7.10부근에서 시작했음을 확인할 수 있다. 최근 미중무역전쟁의 불협화음으로 위기감이 고조되었으나 이번주는 의외로 안정세를 찾는 모습이다. 하지만 협상은 언제든지 엎어질 가능성이 있으며 세계경제에 영향을 미칠 이 협상에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다.

달러원(원달러) 일간차트 20190923

이제 1,195원선 주목

위의 달러원(원달러) 일간차트를 살펴보면
1,200원까지 무섭게 치솟던 원화는 금일 도쿄장에서(10:12) 1,191.76원선에서 거래되고 있다. 차트상으로 5일, 20일, 60일 이동평균선이 겹치는 구간인 1,195원선과 심리적 저항선인 1,200원선의 돌파여부를 예의주시해야 한다. 만일 안전자산 분위기가 확산될 경우 원화는 1,200원선의 상승돌파로 전고점인 1,220원선까지 상승할 수 있으며 위험자산 선호현상이 나타날 경우 외국인의 자금유입과 원화수요로 인해 가격은 하락하여 224일 이평선부근인(남색) 1,160원선까지 하락할 가능성이 있다.

금달러 일간차트 20190923

금값, 다시 전고점 올라갈까

위의 금달러 일간차트를 살펴보면
지난 뉴욕장에서 금가격은 1,500불선을 힘차게 돌파하여 현재 도쿄장에서는(10:17) 1,512.57불선에서 거래를 이어가고 있다. 만일 엔화의 강세와 더불어 채권가격이 상승할경우 안전자산의 대표주자인 금값 또한 상승할 가능성이 높다.

은달러 일간차트 20190923

온스당 18불 넘을까

위의 은달러 일간차트를 살펴보면
지난 뉴욕장에서 금가격의 주도로 은가격도 덩달아 상승했다. 현재 도쿄장에서는(10:26) 17.977불선상에서 거래를 진행하고있다. 만일 금값이 상승할 경우 은값도 함께 상승할 가능성이 높다.

Low Risk, Mid Return

세계경제의 분위기를 좌우하는 미중무역전쟁의 여파로 주가, 채권, 안전자산 등 다양한 글로벌자산들이 요동치고 있다. 이렇게 변동성이 큰 때에는 위험자산에 대한 포트폴리오를 감당가능한 수준으로 유지할 것을 권한다. 트레이더들은 항상 확정된 손실, 이익의 극대화 전략을 사용해 수익을 시장에 빼앗기지 않도록 해야 할 것이다.

*책임과 한계 : 본 리포트는 참고 목적으로만 사용가능하며 트레이더스 살롱의 저작물로 법적보호를 받고있습니다. 그러나 출처를 밝히고 컨텐츠를 사용, 배포하는 것은 허용합니다. 금융상품과 암호화폐 투자시 원금 손실 가능성이 있고, 상품별로는 원금을 초과하는 손실까지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리포트 내용에 의거하여 행해진 투자행위에 대해 일체 책임지지 않으며 최종적인 판단은 투자자에게 있고 자기책임의 원칙에 따라 이익과 손실 모두 투자자에게 귀속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Share:

안전자산 선호현상 시작되나, 엔화강세보여

Hot Issue

사용자가 제일 관심있어 하는 글

달러환율

[환율닷컴] 달러 재테크 방법 7가지 총정리

안녕하세요 트레이더스 살롱입니다.원달러환율의 급등과 세계 경제 상황의 급격한 변동으로 인해 달러 재테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달러(USD)는 세계에서 가장 안전한 돈으로 여겨지기도 하고 원화(KRW)에 비해 가치가 높아지면 이득을 보기 때문에

Read More »
환전노하우

[환율노하우] 환전싸게 하는 법 총정리

(GMT+9 KST) 안녕하세요 트레이더스 살롱입니다. 한때 다사다난했던 전 세계적 전염병의 기세가 꺾이고 있는데요. 이를 놓치지 않고 다시 해외여행 시즌이 돌아온 것 같습니다. 많은 분이 해외여행을 목이 빠져라 기다렸다는 것을 증명이라도

Read More »
달러환전

[환율노하우] 달러 환전수수료 이해하기

소득수준이 올라가면서 이제는 해외여행, 해외직구, 해외투자 등 과거 어느 때보다 외화 환전할 일이 많아졌다. 특히 환전수수료는 환율우대라는 명목하에 큰폭으로 할인을 받는 것 같지만 막상 환전해보면 체감상 그리 크게 할인받은 것

Read More »
환율표기법

환율 제대로 이해하기 (feat. 환율표시방법)

글로벌 시대로 접어들면서 이제는 해외여행, 해외직구, 해외투자 등 외화를 동네 슈퍼마켓 드나들듯 사용가능한 환경이 조성되었다. 특히 환율을 확인하는 것은 이제 날씨를 확인하는 것만큼 자연스러운 하나의 체크포인트가 되었다. 그러나 환율을 접하다보면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