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329 달러 환율 전망, 재평가점수 공개

(GMT+9 KST) 지난 3월 29일에 생산한 달러 환율전망 리포트에 대한 재평가 발표를 하겠습니다. 리포트 생산이후 달러환율은 Target1 지점인 1,222원선을 돌파하여 최고 1,243원까지 상승했습니다. 그러나 미 연준의 헬리콥터 머니 작전과 트럼프 행정부의 돈다발 살포, 사람들의 Covid-19 분위기 전환 등에 힘입어 위험감수 분위기에 무게가 실렸고 이는 원화강세를 촉발시켰습니다. 그러나 한국은행 이주열 총재의 도비쉬한 발언, IMF의 어두운 경제전망 발표로 인해 한국 외환시장은 예측불허의 블랙홀로 빨려들어가고 있습니다.

20200329 달러환율전망 리포트 평가

재평가 없는 리포트는 함량미달이다

모든 전망 리포트는 냉정하게 재평가를 받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용기를 내어 3월 29일 리포트의 가치는 +0.20%임을 밝힙니다. 전망리포트를 보시는 분들의 참고를 바랍니다. 전세계 모든 리포트의 재평가 문화가 정착하는 그날까지, 트레이더스 살롱이 선도합니다.

달러원 일간차트 20200410

한국외환시장, 들었다 놨다

위의 달러원 일간차트를 살펴보면
최근 글로벌 트레이더들이 달러보다는 위험자산을 선호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중국의 경기부양정책에도 불구하고 위안화가 강세를 보이면서 원화도 덩달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달러를 제외한 주요 수출 국가들의 환율이 대부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달러원 차트는 224일 이평선의 지지를 받으며 추가 하락압력을 받고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달러인덱스 선물 일간차트 20200410

달러인덱스, 잠시만 안녕

위의 달러인덱스 일간차트를 살펴보면
지난주 상승했던 달러화는 다시 미끄럼틀을 타며 100선 아래로 내려오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는 글로벌 트레이더들이 패닉상태에서 다시 정신을 가다듬고 일부 자산을 리밸런싱 하기 위한 움직임으로 보입니다.

S&P500 VIX 선물 일간차트 20200410

VIX지수, 엄마 나 무서웠어ㅜㅜ

위의 VIX지수 일간차트를 살펴보면
화들짝 놀란것이 어떤것인지를 보여준 VIX지수가 주요지지선인 40선까지 내려왔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공포지수로 불리는 이 지수는 트레이더들의 심리를 보여주는 주요 지수이며 공포심이 추가적으로 내려갈 경우 원화강세에 도움을 줄 수 있어 예의주시할 필요가 있습니다.

미국채 10년물 T-NOTE 선물 일간차트 20200410

미국채, 양다리는 짜릿해

위의 T-NOTE 일간차트를 살펴보면
글로벌 트레이더들은 주식자산과 더불어 채권자산에도 다리를 걸쳐놓고 트레이딩을 이어가는 것으로 보입니다. 위험자산선호 분위기 속에서도 채권의 인기는 아직 시들줄 모르는 것 같습니다.

달러엔 선물 주간차트 20200410

엔화, 밀크 밀크 우유부단해

위의 달러엔 주간차트를 살펴보면
달러화의 강세 이후 엔화는 우유부단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 달러인덱스와 커플링되어 움직이던 달러엔 차트는 확실한 방향성을 가지지 못한채 트레이딩을 이어가는 것으로 보입니다. 올림픽을 앞두고 방향성이 정해질지 그 귀추가 주목됩니다.

원달러 선물 일간차트 20200410

내 돈의 가치, 올라가고 있다^^b

위의 원달러 일간차트를 살펴보면
지난 리포트의 Target1 지점인 1,000원당 0.8045불까지 하락했지만 원화는 다시 강세를 보이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는 최근 글로벌 트레이더들이 달러표시 자산보다 원화표시 자산을 선호하기 때문으로 보입니다. 한국인 돈의가치가 올라가고 있습니다. 매우 기쁩니다!!

화폐가치 방어의 시작, 트레이더스 살롱

트레이더스 살롱은 여러분의 소중한 돈을 지키고 가정과 삶을 지키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진정성을 가지고 운영중에 있습니다. 여러분이 공유해주시면 힘이 될 것이며 더욱 좋은 포스팅으로 보답하겠습니다. 많은 공유를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트레이더스 살롱의 사전동의 없이 무단 전재 금지. 단, 리포트의 직접링크 공유는 허용됩니다. 리포트 내용은 참고용으로만 사용하시기 바라며 리포트에 의거하여 행해진 투자행위에 대해 일체 책임지지 않습니다. 최종적인 판단은 투자자에게 있고 자기책임의 원칙에 따라 이익과 손실 모두 투자자에게 귀속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Previous

[해외증시] 이렇게 다짤리면, 소는 누가 키우나

달러 환율 전망, 손바닥으로 하늘 가리기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