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레이더스살롱 로고_v2

2021년 비트코인 전망, 노아의 방주인가 타이타닉인가

비트코인

(GMT+9 KST) 최근 비트코인의 폭등 장세가 이어지고 있다. 이러한 움직임은 미국달러의 약세가 주요요인으로 보이며 달러화는 비트코인 뿐만 아니라 모든 자산에 대해 약세를 보이는 상황이다. 이러한 가운데 2021년 비트코인은 어떠한 움직임을 보이게 될 것인가? 아직 검증되지 않은 화폐인 비트코인의 폭등과 트레이더들의 암호화폐 예의주시 상황. 2021년 비트코인은 노아의 방주로 기억될 것인가 타이타닉으로 전락할 것인가? 숨막히는 자본전쟁이 오늘도 계속되고 있다.

달러인덱스 선물 주간차트 20201219
달러인덱스 선물 주간차트 20201219

달러, 점점 가파른 속도로 떨어지는 중

위의 달러인덱스 주간차트를 살펴보면
달러화는 코로나 사태로인해 강세를 보이다가 FED의 MMT급 화폐살포로 인해 트레이더들의 외면을 받고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이러한 움직임은 점점 가속화되고 있는 것으로 보이며 현재 주요지지선인 88부근을 향해 달려가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달러화의 약세는 비트코인의 상승요인이다.

비트코인달러 선물 주간차트 20201220
비트코인달러 선물 주간차트 20201220

비트코인, 내가 제일 잘나가

위의 비트코인달러 주간차트를 살펴보면
비트코인은 2017년의 전고점을 강하게 뚫고 상승했음을 확인할 수 있다. 이러한 움직임은 코로나 이후 디지털화의 가속화, 달러화의 약세 가속화, 대체자산 선호심리 등으로 인해 더욱 극단적으로 움직이는 것으로 보인다. 과연 비트코인은 제2의 금이 될 수 있을까? 비트코인의 폭등에 어떤 숨겨진 메시지가 있는 것일까? 2021년 비트코인 전망에 대한 상세한 분석은 아래의 영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공식 유튜브채널 : 트레이더스 살롱, 환율TV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본 포스팅은 참고용으로만 사용가능하며 정확성을 보증하지 않습니다. 환율, 원자재, 암호화폐는 변동성이 크고 급격한 쏠림을 동반하므로 자산에 치명적인 손실을 초래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최종판단은 투자자에게 있으며 자기책임의 원칙에 따라 이익과 손실 모두 투자자에게 귀속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

Share on facebook
Share on twitter
Share on google
Share on telegram
Share on email
Share on print

다른 사용자가 뽑은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