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T+9 기준) 지난 새벽 런던과 뉴욕장에서 금시세는 온스당 $1500를 돌파하여 최고 $1510까지 상승했으나 현재 도쿄장에서는 이익실현 매물로 인해 $1500언저리에서 거래를 계속 이어가고 있다.
은시세 또한 지난 뉴욕장에서 최고 온스당 $17.22까지 상승했지만 시드니장과 도쿄장에서는 완만한 횡보거래를 이어가고 있다.
평정심을 유지하는 달러인덱스
위의 달러인덱스 일간차트를 살펴보면
현재 달러인덱스는 박스권 매매를 이어가고있다.
독일 10년 국채, 최고가 경신중
위의 BUND차트를 살펴보면
독일 국채는 사상최고가를 기록하고 있다. 유럽 최대 수출국이자 산업국의 국채수요급증은 세계경제의 암운이 드리우고 있다는 것을 시사한다.
위안화 7위안 밑으로 조정받나
위의 달러위안화 주간차트를 살펴보면
위안화는 현재 급락으로 인한 조정을 받고있다. 특히 정치적 저항선인 7위안을 돌파하였으나 현재는 조정을 받고있는 모습이다.
휘발유 가격 더 싸지나
위의 원유 주간차트를 살펴보면
현재 원유는 주간 저항선을 뚫고 하락한 것을 알 수 있다. 산업경기의 선행지표인 원유의 하락은 세계경제의 향방을 암시하는 좋은 지수이다.
만일 주간 지지선의 이탈이 유효할 경우 원유는 하락반전할 가능성이 크다.
금 $1,526까지 올라갈까
위의 금달러 주간차트를 살펴보면
현재 금은 $1,500 심리적 저항선 부근에서 이익실현 집단과 상승집단과의 줄다리기가 한창 진행중이다. 그러나 현재 기술적 분석에 따르면 강력한 저항선은 $1,526부근에 형성되어 있으며 이 부근에 도달하면 이익실현 물량이 많을 것으로 보인다.
은의 질주, 계속되나
위의 은달러 주간차트를 살펴보면
현재 은은 주요 저항선이었던 224일 이평선을 주요 지지선으로 바꾸며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주요저항지대인 $17.30을 향해 달려가고 있다. 만일 이 지역을 돌파할 경우 은 가격은 거침없이 상승할 가능성이 있다.
Low Risk, Mid Return
금과 은가격은 4개월만에 큰 폭의 상승을 보였다. 이는 금과 은 자산의 급등이라기 보다 달러의 가치하락으로 보는 것이 맞다고 본다. 항상 시장의 추이를 지켜보며 확정된 손실, 이익의 극대화 트레이딩을 이어가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