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금값전망, 비트코인 사태의 심각성

(GMT+9 KST) 최근 비트코인이 큰 폭으로 상승하면서 일부 트레이더들의 가슴을 설레게 했다. 이러한 움직임은 비트코인을 비롯해 이더리움, 리플 등 다양한 암호화폐 자산을 상승하게 만들었으나 다시 큰 폭의 조정을 받고 있는 상황이다. 이러한 가운데 금가격은 하락을 보이면서 금은 트레이더들은 가슴을 졸이는 상황이다. 신용화폐를 대체할 대표자산들의 폭등과 폭락. 트레이더들은 이러한 현상을 어떻게 바라봐야 할 것인가?

비트코인달러 주간차트 20201129
비트코인달러 주간차트 20201129

비트코인, 20,000불벽 두꺼워

위의 비트코인달러 주간차트를 살펴보면
전고점인 19500불선을 넘지못하고 3000불이상의 폭락을 보였음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이러한 움직임은 RSI 보조지표상 과매수 지역에서 일어난 것이어서 트레이더들의 주의를 집중시키고 있다. 애초에 비트코인은 초고위험 자산으로서 그 자산을 담보하는 어떠한 것도 없다는 사실을 상기할 필요가 있다. 이번 코로나로 인해 디지털화폐에 대한 논의가 뜨거운 것은 사실이나 이러한 큰 폭의 변동성을 보여주는 것은 법정화폐로의 기능을 제대로 할 수 있을지에 대한 의구심을 증폭시킨다고 볼 수 있다.

금달러 선물 주간차트 20201128
금달러 선물 주간차트 20201128

금가격, 주요지지선 1800불 무너져

위의 금달러 주간차트를 살펴보면
금가격은 주요지지선인 1800불선과 일간 200일 이동평균선 지지가 무너지면서 하락추세로 접어들었다. 이러한 금가격의 끝없는 추락은 과연 금가격을 어디로 이끌 것인가?
이에대한 자세한 분석과 전망은 아래 동영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공식 유튜브채널 : 트레이더스 살롱, 환율TV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본 포스팅은 참고용으로만 사용가능하며 정확성을 보증하지 않습니다. 환율과 원자재는 변동성이 크고 급격한 쏠림을 동반하므로 자산에 치명적인 손실을 초래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최종판단은 투자자에게 있으며 자기책임의 원칙에 따라 이익과 손실 모두 투자자에게 귀속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