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값전망, 다시 폭등징후 보이는 금시세

(GMT+9 KST) 주말동안 미국에서는 조 바이든 후보가 당선되는 큰 이벤트가 있었다. 이러한 가운데 수 많은 펀더멘털 재료는 무시되고있으며 시장은 점점 광기로 다시 향하는 모양새이다. 특히 금가격이 폭등징후를 보이면서 글로벌 금융시장의 분위기가 심상치 않아보인다. 과연 바이든시대의 금가격은 어디로 향할 것인가? 손에 땀을 쥐게만드는 자본전쟁이 다시 시작되고 있다.

2016년 미국대선 힐러리 vs. 트럼프 최종결과
2020년 미국대선 바이든 vs. 트럼프 최종결과
2020년 미국대선 바이든 vs. 트럼프 최종결과

바이든 당선, 트럼프 소송예고

최종적으로 당선에 필요한 270석 이상의 표를 얻게되면서 조 바이든 민주당 후보는 사실상 대통령 당선자가 되었다. 그는 미국의 치유를 위해 힘쓰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반면 트럼프 대통령은 이 투표는 부정한 방법으로 이루어졌으며 바이든은 불법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더욱이 평화적인 권력이양이 가능할지 미지수여서 아직 미국정치 리스크는 현재진행형이라고 볼 수 있다. 법치국가, 민주주의 종주국 미국은 과연 어떠한 결정을 내리게 될까? 전세계의 시선은 아직 미국을 향해 있다.

바이든 시대, 향후 금값전망은?

사실상 조 바이든 후보가 대통령 당선자가 되면서 트레이더들은 주판알을 튕기는데 여념이 없다. 바이든 정부가 이끄는 미국과 금값전망은 과연 어떻게 될 것인가? 금가격을 둘러싼 자본전쟁이 다시 시작되고 있다!

공식 유튜브 채널 : 트레이더스 살롱, 환율TV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

*본 포스팅은 참고용으로만 사용가능하며 정확성을 보증하지 않습니다. 환율과 원자재는 변동성이 크고 급격한 쏠림을 동반하므로 자산에 치명적인 손실을 초래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최종판단은 투자자에게 있으며 자기책임의 원칙에 따라 이익과 손실 모두 투자자에게 귀속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