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T+9 KST) 금일 뉴욕장에서는 달러화의 강세로 인해 주요국 화폐의 하락, 금, 은, 비트코인 등 기타자산의 하락이 두드러지고 있다. 특히 금값은 주요지지선인 1900불선이 확실하게 붕괴되면서 가격은 1800선을 향해 급락하고 있다. 이러한 배경을 두고 달러화 수요에 따른 기타자산 하락을 꼽을 수 있으며 트레이더들은 상황변화에 예의주시하고 있다. 과연 금일 뉴욕장 거래는 어떻게 전개될 것인가?
달러인덱스, 안전자산 선호에 강세보여
위의 달러인덱스 일간차트를 살펴보면
달러화는 1차 주요저항선을 뚫고 일간저항선을 향해 달려가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현재 글로벌 트레이더들은 다른 자산보다 달러를 선호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움직임은 금가격과 은가격에 하락압력을 가져올 수 있다.
유로화, 주요지지선 붕괴
위의 유로달러 일간차트를 살펴보면
일간지지선이 확실하게 붕괴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다. 이는 유로화보다 달러화로의 자금 인출을 의미하며 주요지지선 붕괴로 인해 당분간 상승은 제한받을 것으로 보인다.
금가격, 달러강세로 인한 주요지지선 붕괴
위의 금달러 일간차트를 살펴보면
달러강세에도 꿋꿋하게 1,900불선을 지켰던 금가격이 결국 붕괴하고야 말았다. 이러한 붕괴는 당분간 금가격에 하락압력을 더할 것으로 보이며 금 구매를 지켜봤던 많은 이들은 다시한번 바겐세일로 금을 구입할 수 있는 기회의 신호탄으로 해석할 수 있다. 당분간 금가격은 1,800불 초반까지 하락압력을 받을 것으로 보이며 달러화의 움직임을 예의주시 할 필요가 있다.
금은비, 위기시 금가격이 우위점해
위의 금은비 일간차트를 살펴보면
금가격이 은가격에 비해 우위를 점하고 있으며 일간지지선을 뚫고 상승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이는 가격눌림이 금가격보다 은가격이 더 심하다는 것을 암시하므로 이 차트를 예의주시 할 필요가 있다.
은가격, 하락폭 깊어져
위의 은달러 일간차트를 살펴보면
은가격은 주요지지선이 붕괴된 이후 금가격보다 더 하락폭이 큼을 확인할 수 있다. 이러한 움직임은 금은비에서도 확인할 수 있으며 당분간 달러화의 강세로인해 하락압력을 받을 가능성이 높다.
Pursuit of Low Risk, Mid Return
현재 시장은 안전자산 선호분위기로 변하면서 다시 격랑의 시간을 보내고 있다. 트레이더들은 자신의 포트폴리오를 점검할 필요가 있으며 리스크관리를 철저히하여 자산을 보호할 필요가 있다.
*본 포스팅은 참고용으로만 사용가능하며 정확성을 보증하지 않습니다. 환율과 원자재는 변동성이 크고 급격한 쏠림을 동반하므로 자산에 치명적인 손실을 초래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최종판단은 투자자에게 있으며 자기책임의 원칙에 따라 이익과 손실 모두 투자자에게 귀속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