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레이더스살롱 로고_v2

[긴급] 은시세 전망, 가격보다 본질에 집중할 필요있어

트레이더스 살롱

(GMT+9 KST) 금주 초반 도쿄장에서 은가격이 폭락함에 따라 실버트레이더들은 패닉상태에 빠졌다. 비록 높은상관관계를 가진 금가격보다는 충격이 덜하지만 은가격은 변동성이 큰만큼 2불에 달하는 금액의 하락은 충격이 크다. 이에 트레이더스 살롱에서는 은가격의 현상황과 향후 전망에 대해 긴급 분석을 실시한다.

Estimated reading time: 2 minutes

달러인덱스, 위험신호인가 완화신호인가

달러인덱스 선물 주간차트 20210809
달러인덱스 선물 주간차트 20210809

위의 달러인덱스 주간차트를 살펴보면
달러화는 주요국 통화에 대해 모두 강세를 보이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홍콩에서의 자금 엑소더스행렬은 미국 달러화에 대한 수요를 더욱 촉발시키고 있어 귀추가 주목된다.

이러한 가운데 위험자산인 주식과 비트코인 등은 강력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어 국제금융시장은 한치앞을 알 수 없는 상황으로 전개되는 것으로 보인다.

보통 안전자산으로 통용되는 달러화는 위험자산과 역의 상관관계를 가진다.

은가격 추이, 버티지 못하고 금가격 추이따라가

은달러 선물 주간차트 20210809
은달러 선물 주간차트 20210809

위의 은달러 주간차트를 살펴보면
은가격은 지난 저점이었던 22불선까지 폭락했음을 알 수 있다. 이러한 폭락은 변동성이 적은 경향을 보이는 시드니장과 도쿄장에서 연출되었다.

은가격은 금가격의 추이를 추종하는 경향을 보이며 금가격의 급락은 은가격마저 무겁게 짓눌렀던 것으로 보인다.

특히 은가격과 비슷하게 움직이는 플래티늄을 비롯해 금속관련 원자재의 동반 하락은 은가격의 하락압력을 더욱 거세게 만든 것으로 보인다.

결론, 22불선 지키는지 여부가 핵심

금일 은가격은 22-30불선의 박스권 하단까지 내려왔으며 강력한 하락세를 연출했다. 만일 박스권 하단인 22불선이 유지될 경우 가격은 다시 상승탄력을 받을 가능성이 있다.

반면 박스권 하단인 22불선이 무너질 경우 가격은 18불대까지 하락할 가능성이있어 트레이더들의 주의가 요구된다.

미국의 방만한 재정, 통화정책과 엄청난 빚더미에도 불구하고 진정한 자산보다는 복제가 가능한 자산의 인플레이션이 이어지고 있다. 따라서 실버트레이더들은 가격의 업다운에 연연하기보다 시대를 막론하고 그 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는 은의 본질에 집중할 필요가 있어보인다.

이번 한 주도 트레이더들의 안녕을 기원한다.

Disclaimer : 본 컨텐츠는 참고용으로만 사용가능하고 투자 자문이나 판단의 근거가 될 수 없으며 정확성을 보증하지 않습니다. 투자는 자산형성에 치명적인 손실을 초래할 가능성이 있으며 모든사람에게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본 내용에 의거하여 행해진 투자행위에 대해 일체 책임지지 않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

고급전망 목차

관련 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