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시세, 이것 모르고 은투자 하지마라

(GMT+9 KST) 최근 각 국가가 시장에 화폐를 무제한으로 공급함에 따라 인플레이션 이슈가 대두되고 있다. 혹자는 경기의 반등을 이야기하지만 경기회복 또한 유동성 공급에 의한 부스터 효과로서 본질은 화폐의 무제한 공급이라고 보는 시각이 우세하다.

이러한 가운데 화폐가치 방어를 위한 수단으로 금보다 저평가된 은이 재조명을 받고있다.

Estimated reading time: 2 minutes

은본위제 역사를 알면 투자의 맥 잡을 수 있어

1944년 2차 세계대전이후 브레튼우즈체제가 성립되면서 미국주도의 국제통화제도가 금본위제를 토대로 시행되었지만 시대를 좀 더 거슬러 올라가보면 서양뿐만 아니라 동양의 중국 왕조시대에도 은본위제를 시행했던 기록이 있다.

은본위제는 금본위제와 마찬가지로 종이화폐의 가치를 지탱하기 위한 시금석 역할을 하였으며 은 또한 돈의 역할을 해온 중요한 자산이었다는 사실을 상기할 필요가 있다.

은투자, 실수를 줄여야 수익 볼 수 있어

현대사회에서는 은이 단순 돌덩어리나 산업재 등 원자재로 치부되는 것이 현실이지만 은의 가치를 알아보는 트레이더들은 저평가된 자산을 매입하고 있다.

특히 최근 인플레이션 이슈로 인해 다시한번 은이 조명되고 있으며 많은 트레이더들이 은투자에 뛰어들고 있다.

그러나 은투자는 시행착오를 겪을 경우 수익의 많은 부분이 줄어들 수 있는 여지가 있어 트레이더들은 위험성을 인지하고 조심스럽게 접근할 필요가 있다.

화폐가치 방어의 시작, 트레이더스살롱

이러한 배경가운데 트레이더스 살롱에서는 이것 모르고 은투자하지 마라 영상을 제작하였다. 은투자를 처음시작하는 트레이더들에게는 은투자의 맥을 잡아주고 기 트레이더들에게는 기본을 다지고 실전 투자경험담을 통해 투자의 팁을 제시한다.

공식 유튜브 채널 : 트레이더스 살롱, 환율TV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본 포스팅은 참고용으로만 사용가능하며 정확성을 보증하지 않습니다. 환율과 원자재는 변동성이 크고 급격한 쏠림을 동반하므로 자산에 치명적인 손실을 초래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최종판단은 투자자에게 있으며 자기책임의 원칙에 따라 이익과 손실 모두 투자자에게 귀속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