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러 환율 전망, 손바닥으로 하늘 가리기

(GMT+9 KST) 미국의 실업자수가 3주만에 1,600만명 이상으로 치솟은 가운데 Covid-19이 숨고르기에 들어갔다고 자기위안을 하는 분위기이다. 또한 미 연준의 무제한 양적완화와 더불어 트럼프 행정부의 재정정책은 먹혀 들어가는 것처럼 보인다. 글로벌 트레이더들은 4월 시장을 어떤 방향으로 끌고갈까? 달러환율의 향방은 점점 짙은 안개속으로 끌려들어가고 있다.

달러원 선물 일간차트 20200411

달러환율전망, 어떻게 전개될까? (국내환전 참고용 ONLY)

USD/KRW 방향성 전망 : SHORT(하락)

USD/KRW 1차 목표가 : 미화 1달러당 1,200원
USD/KRW 2차 목표가 : 미화 1달러당 1,180원
USD/KRW 변동성 리스크 고려선 : 미화 1달러당 1,240원

원달러 선물 일간차트 20200411

달러환율전망, 어떻게 전개될까? (해외현지환전 참고용 ONLY)

KRW/USD 방향성 전망 : LONG(상승)

KRW/USD 1차 목표가 : 원화 1,000원당 미화 0.8300달러
KRW/USD 2차 목표가 : 원화 1,000원당 미화 0.8428달러
KRW/USD 변동성 리스크 고려선 : 원화 1,000원당 미화 0.8045달러

* 절대 리포트 내용을 따라서 투자/환전/결제하지 말 것. (트레이더스 살롱은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전쟁, 천재지변, 대내외 요인 등 예측불가하고 불가항력적인 이벤트 발생에 정반대 방향으로 쏠림에 유의할 것.

*** 본 전망은 참고용으로만 사용가능하며 정확성을 보증하지 않습니다. 환율은 변동성이 크고 급격한 쏠림을 동반하므로 자산에 치명적인 손실을 초래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최종판단은 투자자에게 있으며 자기책임의 원칙에 따라 이익과 손실 모두 투자자에게 귀속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달러환율전망 실거래 진행 20200412

경제전망, 내 돈을 걸어야 진짜다

그동안 소설보시느라 고생하셨습니다. 수 많은 사람들이 전문가를 자처하며 앞다투어 전망을 내놓았지만 과연 그것이 결과를 냈는지 냉정하게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트레이더스 살롱은 리포트를 생산했으니 그에따라 실거래를 진행하고 결과를 검증할 예정입니다. 또한 손실이 나더라도 투명하게 1도 빼먹지 않고 결과를 공개하겠습니다. 전세계 모든 경제 전문가들의 재평가 문화가 정착하는 그날까지 트레이더스 살롱이 선도하겠습니다. 많은 성원 부탁드립니다.

리포트 생산일시 : 2020. 4. 13 0120 KST
실거래 결과공개 : 2020. 4. 24 2200 KST

Covid-19 전세계 감염지도 20200412, Johns Hopkins University

Really?

Covid-19 감염자수가 줄어들고 점차 해결될 기미가 보인다는 희망적인 메시지가 조금씩 나오고 있다. 그러나 회복과는 별개로 이미 망가질대로 망가진 경제는 당분간 회복되기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1,600만명에 달하는 미국의 실업인구와 IMF의 세계경제충격 경고가 이를 방증한다. 세계경제는 단지 통화, 재정정책에 의한 수혈에 기대고 있을 뿐이다. 그러나 단기적으로는 이 수혈이 반짝 힘을 낼 수 있도록 도와줄 수도 있을 것으로 보인다. 물론, 긴장풀면 다칠 수 있다.

달러인덱스 선물 일간차트 20200410

달러인덱스, 깊은 심호흡으로 안정을..

위의 달러인덱스 일간차트를 살펴보면
달러인덱스가 100선의 지지선을 뚫고 하락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이는 한꺼번에 달러로 몰렸던 자금이 점차 다변화를 꾀하기 위해 움직이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또한 미국경제의 침체로 인해 이제는 달러화 자산보다 다른 통화로 된 자산으로의 자금이탈행렬로도 볼 수 있다. 지난주 미국 신규 실업수당 청구건수가 다시 660만건을 추가 시켰음을 상기할 필요가 있다. 달러의 약세는 원화강세에 도움을 줄 가능성이 있다.

비트코인달러 주간차트 20200413

비트코인, 달러에 대해 강세보여

위의 비트코인달러 주간차트를 살펴보면
비트코인은 달러화에 대해 강세를 보이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이는 달러화 자산보다 위험자산인 비트코인을 매집하기 위해 자금이 들어오고 있음을 의미한다. 위험자산 매수 분위기는 원화강세에 도움을 줄 가능성을 높인다.

미국달러캐나다달러 선물 일간차트 20200413

캐나다달러, 원자재 수요 상승 시그널일까

위의 미국달러캐나다달러 일간차트를 살펴보면
원자재 시장의 선행지표격인 캐나다 달러가 미국 달러에 대해 강세를 보이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최근 원유의 급락으로 덩달아 약세를 보였던 캐나다달러가 위험자산 선호 분위기와 원자재 수요 상승, 원유 감산합의 진행 등의 소식으로 인해 강세를 보이고 있다. 원자재 수요 상승은 멈춰있던 공장의 재가동을 의미하는 것이어서 예의주시 할 필요가 있다.

서부 텍사스 중질유(WTI) 선물 일간차트 20200412

국제유가, 한치 앞이 안보여

위의 WTI 일간차트를 살펴보면
가격은 20-27불사이를 왔다갔다하며 우유부단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산유국 간의 줄다리기가 이어지는 동안 애타는 것은 트레이더일 뿐이다. 원유의 상승은 경제전망의 회복을 의미하고 원화의 강세를 촉발할 수 있는 요소이므로 예의주시 할 필요가 있다.

금달러 선물 일간차트 20200411

국제금시세, I am BACK!

위의 금달러 일간차트를 살펴보면
한때 1,450불까지 급락했던 금시세는 다시 1,683불까지 상승했다. V자 반등에 성공한 금가격은 이제 1,700불을 목전에 두고있다. 미국의 통화, 재정정책 실행에 따라 달러화 건전성에 대한 우려로 금가격은 더욱 맹렬하게 상승중에 있다. 달러화의 약세는 금가격의 1,700불 돌파를 부를 수 있으며 또한 원화강세에 도움을 줄 수 있어 예의주시 할 필요가 있다.

은달러 선물 일간차트 20200411

국제은시세, 상처가 크다

위의 은달러 일간차트를 살펴보면
금가격에 비해 탄력성이 떨어지는 은가격을 확인할 수 있다. 실버 트레이더들은 멘탈에 상당한 데미지를 입었을 확률이 크며 금가격과 비교하면서 탄식할 가능성이 높다. 금은비는 사상최대로 벌어졌지만 그에비해 은가격은 별로 오를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 실버는 산업재 수요에 민감하기 때문에 플래티늄과 같은 원자재 계열과 함께 가격추이를 예의주시 할 필요가 있다. 상처받은 잘생긴친구 옆 진국친구는 친구를 따라 강남갈 것으로 보인다.

환전전략, 그래도 불안하다면… (참고용 ONLY)

손해보는 것을 극도로 싫어하는 보수적 트레이더 : 급하다면 지금 달러환전/결제 30%하고 미국, 유럽의 Covid-19 상황전개를 예의주시하며 나머지 70%를 환전/결제한다.

손해봐도 괜찮은 어드벤쳐형 트레이더 : 급하다면 지금 달러환전/결제 50%하고 미국, 유럽의 Covid-19 상황전개를 예의주시하며 나머지 50%를 환전/결제한다.

* 절대 리포트 내용을 따라서 투자/환전/결제하지 말 것. (트레이더스 살롱은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전쟁, 천재지변, 대내외적 요인 등 예측불가하고 불가항력적인 이벤트 발생에 정반대 방향으로 쏠림에 유의할 것.
*** 본 전략은 참고용으로만 사용가능하며 정확성을 보증하지 않습니다. 환율은 변동성이 크고 급격한 쏠림을 동반하므로 자산에 치명적인 손실을 초래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최종판단은 투자자에게 있으며 자기책임의 원칙에 따라 이익과 손실 모두 투자자에게 귀속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 트레이더스 살롱의 사전동의 없이 무단 전재 금지. 단, 링크 공유는 허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