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레이더스살롱 로고_v2

S&P반등, 금 수익실현, 위험심리 줄어드나

금시세

(GMT+9 기준)지난 새벽 금가격은 20일 이평선을 깨고 최대 $1,490까지 하락했지만 60일 이평선의 지지와 저가매수세력의 지지에 힘입어 현재는 $1,503부근에서 거래를 이어가고 있다. 또한 은가격도 한때 뉴욕장에서 $16.80선까지 무너졌지만 60일 이평선의 지지를 받아 현재는 $17초반대에서 거래를 이어가고 있다.

달러인덱스 일간차트 20190809

무난하게 거래되는 세계기축통화
위의 달러인덱스 일간차트를 살펴보면
현재 달러는 20일과 60일 이평선의 지지를 받으며 박스권 거래를 이어가고 있다. 특별한 이벤트가 없다면 박스권거래가 계속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S&P500 일간차트 20190809

S&P500, 다시 3,000갈까
위의 S&P500 일간차트를 살펴보면
이 지수는 224일 이평선의 지지를 받아 현재는 60일 이평선(보라색)을 돌파하고 있다. S&P의 하락은 224일선과 전저점인 2,700선을 완벽히 뚫어야만 유효하다고 보여진다.

S&P VIX 변동성지수 20190809

위험자산 선호현상 시작의 힌트인가
위의 S&P VIX 일간차트를 살펴보면
최근 23.54까지 올랐던 VIX는 하락하는 모습이다. 공포심리지수라는 별명을 가진 이 지수의 움직임을 아는 것은 주식 추세확인에 도움을 준다.

금달러 일간차트 20190809

금, 팔까말까 불안한 투자자들
위의 금달러 일간차트를 살펴보면
최근 가파른 상승을 보인 금가격이 숨고르기를 하는 모양새이다. 특히 심리적 저항선인 $1,500근처에서 이익실현과 관망세가 두드러지고 있다.
단기적 저항인 $1,526까지 상승할지 여부가 주목된다.

은달러 1시간차트 20190809

은, 지금이 오히려 매수시기일까
위의 은달러 1시간차트를 살펴보면
최근 급등한 은가격은 지난 뉴욕장에서 $16.80초반까지 급락했었다. 너무 오랜만의 강력한 상승으로 인해 불안한 투자자들이 이익실현했기 때문으로 보인다. 그러나 은은 60일 이평선의 지지를 받아 안정적인 거래를 하고 있다.

Low Risk, Mid Return
최근 급등한 금과 은으로부터 많은 수익을 내는 분들이 생겨나고 있다. 이는 세계각국의 중앙은행이 금리를 인하하여 경기를 보조하려는 움직임들로 인해 화폐의 가치가 떨어지고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투자는 100%확신이 들때마다 마음을 추스리는 마인드컨트롤이 필수이다. 항상 확정된 손실, 이익의 극대화를 실현하는 트레이딩을 해보자.

Share:

S&P반등, 금 수익실현, 위험심리 줄어드나

Hot Issue

사용자가 제일 관심있어 하는 글

달러환율

[환율닷컴] 달러 재테크 방법 7가지 총정리

안녕하세요 트레이더스 살롱입니다.원달러환율의 급등과 세계 경제 상황의 급격한 변동으로 인해 달러 재테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달러(USD)는 세계에서 가장 안전한 돈으로 여겨지기도 하고 원화(KRW)에 비해 가치가 높아지면 이득을 보기 때문에

Read More »
환전노하우

[환율노하우] 환전싸게 하는 법 총정리

(GMT+9 KST) 안녕하세요 트레이더스 살롱입니다. 한때 다사다난했던 전 세계적 전염병의 기세가 꺾이고 있는데요. 이를 놓치지 않고 다시 해외여행 시즌이 돌아온 것 같습니다. 많은 분이 해외여행을 목이 빠져라 기다렸다는 것을 증명이라도

Read More »
달러환전

[환율노하우] 달러 환전수수료 이해하기

소득수준이 올라가면서 이제는 해외여행, 해외직구, 해외투자 등 과거 어느 때보다 외화 환전할 일이 많아졌다. 특히 환전수수료는 환율우대라는 명목하에 큰폭으로 할인을 받는 것 같지만 막상 환전해보면 체감상 그리 크게 할인받은 것

Read More »
환율표기법

환율 제대로 이해하기 (feat. 환율표시방법)

글로벌 시대로 접어들면서 이제는 해외여행, 해외직구, 해외투자 등 외화를 동네 슈퍼마켓 드나들듯 사용가능한 환경이 조성되었다. 특히 환율을 확인하는 것은 이제 날씨를 확인하는 것만큼 자연스러운 하나의 체크포인트가 되었다. 그러나 환율을 접하다보면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