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금투자, 놓쳐서는 안되는 포인트

(GMT+9 KST) 최근 미국의 천문학적 부채와 달러화에 대한 의구심이 증폭되면서 국제금융시장이 요동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2021년 놓쳐서는 안될 금투자 포인트가 있어 소개할까한다. 금은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부의 상징이었으며 현재까지도 IMF가 인정하는 두가지 자산 중 하나(달러, 금)이다. 그만큼 정통성을 인정받은 자산이며 지금과 같은 신용화폐 가치하락시기에 더욱 빛을 발할 것으로 전망된다.

달러인덱스 선물 주간차트 20201226
달러인덱스 선물 주간차트 20201226

달러인덱스, 코로나로 트레이더 저울질중

위의 달러인덱스 주간차트를 살펴보면
달러화는 하락을 잠시 멈추고 금융시장의 분위기를 살피는 것처럼 보인다. 이는 코로나19가 한국을 비롯해 세계 곳곳에서 맹위를 떨치고 있기 때문이다. 이미 선진국은 백신접종이 시작되었지만 백신이 제대로 작동할지 여부와 모두가 맞을 수 있는 것인지에 대해 시장은 예의주시하는 모습이다. 코로나19의 예방과 치료사이에서 인류는 사투를 벌이고 있는 상황이다.

금달러 선물 일간차트 20201226
금달러 선물 일간차트 20201226

금가격, 주요저항선으로 돌진

위의 금달러 일간차트를 살펴보면
최근 200일 이평선의 지지를 받고 반등에 성공한 금가격은 다시 주요저항선 지역으로 돌진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이러한 움직임은 금 뿐만 아니라 원자재시장과 암호화폐시장이 대부분 상승하고 있어 상승에 무게를 둘 수 있다. 반면 코로나19로 인한 경제활동의 제약은 다시한번 경제를 위축시킬 수 있어 글로벌 트레이더들은 상황을 예의주시하고 있다. 이러한 줄다리기 가운데 2021년 금투자하기전 잊지말고 챙겨야할 포인트는 무엇일까?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계획없이 금투자하면 낭패보는 이유(동영상)

공식 유튜브채널 : 트레이더스 살롱, 환율TV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본 포스팅은 참고용으로만 사용가능하며 정확성을 보증하지 않습니다. 환율, 원자재, 암호화폐는 변동성이 크고 급격한 쏠림을 동반하므로 자산에 치명적인 손실을 초래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최종판단은 투자자에게 있으며 자기책임의 원칙에 따라 이익과 손실 모두 투자자에게 귀속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