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레이더스살롱 로고_v2

FOMC이후, 트레이더들의 분위기 동향 파악하기

(GMT+9 KST) 최근 FOMC에서 테이퍼링(긴축)을 시작하겠다는 발표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주식을 비롯한 위험자산이 천정부지로 치솟으면서 국제금융시장은 더욱 짙은 안갯속으로 질주하는 형국이다.

보통 테이퍼링은 긴축의 신호로 인식되며 금리인상의 전조로 받아들이는 것이 상식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위험자산으로의 쏠림현상은 심화되면서 트레이더들은 동요하는 모습이다.

과연 코로나 이후의 첫 긴축은 국제금융시장을 어디로 몰고 갈 것인가? 트레이더스 살롱은 고급트레이더들을 대상으로 긴급설문을 실시하였으며 그 결과를 발표하도록 하겠다.

Estimated reading time: 2 minutes

미국증시, 그 누구도 나의 광기 막을 수 없어

미국 S&P500지수 선물 주간차트 20211106
미국 S&P500지수 선물 주간차트 20211106

위의 S&P500지수 주간차트를 살펴보면
FOMC의 테이퍼링 결정소식에도 불구하고 사상최고치를 경신한 미국 증시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이러한 움직임은 트레이더들이 물들어올때 노를 젓자는 심리와 더불어 이성을 잃고 위험자산 매집에 열을 올리고 있음을 엿볼 수 있다.

때로는 인간의 감성이 세상 어떠한 것보다도 해석하기 어려운 법임을 알려주는 하나의 지표라 할 수 있을 것이다.

고급 트레이더들의 시장인식은 이렇다

공식 유튜브채널 트레이더스 살롱, 환율TV 긴급설문결과
공식 유튜브채널 트레이더스 살롱, 환율TV 긴급설문결과

비이성적 광기가 점점 거세지는 가운데 트레이더스 살롱에서는 공식 유튜브채널을 통해 긴급설문을 실시하였다. 총 22명의 고급트레이더님들이 설문에 응하였으며 결과는 금은의 승리에 무게를 두었다.

반면 연준과 비트코인은 최하위 점수를 받으며 앞으로의 험난한 여정을 예고하였다.

화폐가치 방어의 시작, 트레이더스 살롱

일부 무지성 투기꾼들로 인해 시장은 더욱 이성을 잃고 있으며 많은 사람들의 삶을 앗아갈 것으로 보인다. 따라서 트레이더들은 유비무환의 자세로 시장에 참여할 필요가 있어보인다.

이번 한 주도 트레이더들의 건강과 건승을 기원한다.

Disclaimer : 본 컨텐츠는 참고용으로만 사용가능하고 투자 자문이나 판단의 근거가 될 수 없으며 정확성을 보증하지 않습니다. 투자는 자산형성에 치명적인 손실을 초래할 가능성이 있으며 모든사람에게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본 내용에 의거하여 행해진 투자행위에 대해 일체 책임지지 않습니다.